-
동성 커플 사이에서도 바람피운 사람 상대로 소송 가능한가요?
사실혼의 경우 이성과 동성을 구분하지 않고, 부정행위를 저지른 사람을 상대로 손해배상청구가 가능합니다.
-
상간녀에게 소송은 하고 싶지만, 더 중요한 건 그 사람이 남편과 더 이상 만나지 않게 하는 거예요. 어떻게 하죠?
소송을 제기한 후 합의를 통해, 연락 금지 및 손해배상액 예정, 구상권 포기, 등 합의를 하여 화해권고 결정을 받거나, 조정 후 조정조서를 통해 소송을 마무리하여, 강제력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.
-
심증은 있지만 물증이 없어요. 남편 차에 몰래 녹음기를 설치해도 될까요?
통신비밀 보호법 위반에 해당하여, 형사처벌의 위험이 있습니다.
-
그 상간녀가 정말 괘씸해요. 그 사람이 다니는 직장에 이 사실을 알리고 싶어요. 괜찮을까요?
명예훼손, 업무방해, 스토킹, 등의 형사처벌과 그 외에 민사 손해배상책임을 질 위험이 있습니다.
-
남편 핸드폰에서 바람피운 걸 확인했어요. 남편도 시인했는데, 증거를 못 남겼어요. 이제 어떡하죠?
부정행위에 관한 구체적 일자와 장소 등의 자백을 유도하는 질문을 하여, 이를 녹음하시거나 차량 블랙박스, 구글 타임라인, 등 새로이 증거를 확보하셔야 합니다.
-
증거 찾기가 너무 어려워요. 흥신소에 맡기려는데, 이게 문제 될 건 없겠죠?
흥신소에서 위치정보 보호법 위반이나 통신비밀 보호법 위반 등 불법을 자행하여 형사책임이 인정되는 경우, 교사범 혹은 방조범으로 함께 형사처벌을 받게 될 위험이 있습니다.
-
남자친구의 아내라는 사람이 연락 왔어요. 저는 그가 유부남인 줄 모르고 만났는데, 이제 위자료를 내야 하나요?
손해배상책임을 지는 부정행위는 교제 상대방이 유부남인 사실을 알고 만난 경우를 말합니다. 따라서, 혼인할 사실을 알지 못했다면 손해배상책임이 없습니다.
-
상간자 소송을 당해서 5,000만 원을 내라는 판결이 나왔어요. 저 혼자 책임지는 상황이 너무 억울해요. 어떻게 해야 하죠?
5,000만 원을 지급하신 후 50%~60%에 해당하는 금원에 대해 부정행위 상대방에게 구상권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.
-
소장을 받았어요. 변호사를 선임하면 재판에 나가지 않아도 되나요?
변호사를 대리인으로 선임하게 되면, 소송서류는 변호사 사무실에서 대신 받고, 재판에도 대리인인 변호사가 대신 출석하며, 당사자는 출석하지 않아도 됩니다.
-
소송이 얼마나 오래 걸릴까요?
위자료 소송은 통상 3개월에서 4개월 정도가 소요되며, 경우에 따라서 그 이상 소요될 수 있습니다.